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엄마와 사이가 좋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다.

엄마와 사이가 좋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다.
가족에 대해 이야기할 곳이 없고 너무 답답해서 여기서 이야기하려고 익명을 빌렸습니다.

엄마와 나는 사이가 좋지 않다. 엄마는 감정이 풍부하고 가족을 많이 걱정합니다. 그녀는 매우 자비로운 사람이지만 나는 매우 개인주의적입니다.

엄마가 부모로서 아무것도 해주지 않았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존경할 수 없고 성격도 너무 안 맞아서 친구로 만나면 그만뒀다.

사춘기 때부터 느꼈고, 말만 하면 다툼이 생길 것 같아서 최대한 대화를 피하려고 했다.

그런데 엄마가 가족이라고 하실 때마다 엄마랑 같이 있어야 해요.

그래서 집에 있을 땐 많이 속상하고 우울했는데 원래 원래 그런 줄 알았어요 집에 오면 속상하고 말수가 적어지고...

지금도 내일은 가족여행이라 집에 있어요. 여행을 가기 싫었지만 거절할 이유가 없었다.
오늘은 엄마가 저에게 말을 걸어주시고, 저는 대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오랫동안 답장을 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싸우기 시작했습니다.
식구라 해도 어울리지 못하고 딴사람이라 가족이라 해도 어울리지 못하리
우리 엄마도 가족이라고 하시고 가족들이 왜 그래 그런 식으로 생각해본 적도 없다고 하시네요

너무 답답하고 짜증나고 화가나서 그만두고 싶었습니다.
몸을 굽히지 않으면 대화가 끝나지 않아 어떻게든 알았다고 했지만 너무 짜증나서 내일 여행 가기 싫어 그냥 집에 가고 싶어

그녀는 다른 것을 인정할 수 없는 엄마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원래는 전화로 인사를 하고 명절을 예의로 봐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그마저도 싫고 관계를 끝내고 싶다.


추천사이트